본문

복지관소식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장애청소년 전환교육 2018년도 2학기 수료식 및 시음회」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작성일 18-12-28 14:58 조회 266회 댓글 0건

본문

전문화된 직무체험을 통해 장애청소년들의 적성과 진로를 결정하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직무대행 윤숙이)1218일 장애청소년 전환교육 2학기 수료식 및 시음회를 실시하였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에서 실시하고 있는 장애청소년 전환교육은 룸메이드과정, 바리스타과정, 제과제빵과정 총 3개 과정으로 개설되어 주 1, 12회기 교육으로 3개월간 진행되었다. 3개 과정 모두 신청과 초기상담에서 개인의 적성을 파악하고, 전문화된 커리큘럼과 전문강사들의 직업훈련 지도 및 현장실습 등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직업능력과 직업흥미가 향상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2018년도 2학기 전환교육을 수료한 학생 13명과 해당학교 교사, 보호자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3개월간의 직무과정을 마친 학생들을 격려해 주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특별히 바리스타 및 제과제빵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커피와 컵케익을 만들어 참석한 귀빈들과 복지관 이용자들에게 제공하였다. 주문을 받고 음료를 만들고 서비스하는 과정에서 다소 서툴고 느린 부분도 있었지만 자신의 역할에 열심히 참여하고 마무리하며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제과제빵과정에 참여한 거제옥포고 A군은 처음에는 낯설고 어려웠지만 매주 전환교육 선배님들과 선생님을 만나며 너무 재미있었고, 2학년이 되면 바리스타과정에 꼭 참여하여 맛있는 커피를 만들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윤숙이 거제시장애인복지관장 직무대행은 시음회 준비과정에서 학생들의 진지하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고 감동을 받았고, 커피 맛과 케익 맛도 아주 일품이다. 3개월간 열심히 참여해서 이렇게 좋은 결과를 가지게 되어 감사하고 축하한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의 요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사회진출을 위한 양질의 직업훈련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하였다.